시력우선
1990년부터 시력우선 기금을 통해 전세계 라이온과 의료인 및 파트너 기관들은 예방 가능하고 치료 가능한 실명의 주요 요인에 맞서고, 시각 장애인이나 시력이 손상된 사람들을 지원해 왔습니다. 이로 인해 지난 30년간 4억 8,800 만 명 이상이 도움을 받았습니다. 하지만 아직도 수백만 명이 우리의 도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.
모두에게 시력을
1990년부터 시력우선 프로그램은 지구촌 수 백만 명의 시력을 사용성을 향상시키고개선 및 보존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해왔습니다.
- 118개 이상 국가에서 1,437개 사업에 3억 8천 3백만 불 교부
- 시력회복을 위한 백내장 수술 970만 건 실시
- 안과센터 및 교육기관 1,372 곳 건축, 확장 또는 장비 지원
- 안과 의료진 및 지역사회 의료 종사자 240만 명 교육
- 2억0,440만 도스의 치료제(Zithromax®)투여로 955,900건 이상의 트라코마 예방
- 사상충증 치료를 위한 멕티잔(Mectizan®) 3억2,790만 건 접종
우리의 전략
라이온들은 지역 보건 당국, 안과 전문 인력, 비정부 기구들과 협력하여 시력우선 사업을 전개했습니다. 라이온들은 프로젝트 운영, 기금모금 활동, 옹호활동, 홍보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. 시력우선 사업은 다음의 전략을 채택합니다:
- 안과 치료 서비스 제공
- 안과 진료 전문가 및 관리 인력 교육
- 기존 안과 진료 시스템의 인프라 업그레이드
- 시각 장애인을 위한 교육 및 재활 서비스 이용 확대
- 눈 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대중의 인식 제고
우리의 가치
시력우선 사업은 모든 안질환의 예방과 진단 서비스, 치료뿐만 아니라 회복불능의 시각장애인이나 저시력자에게 재활 기회를 제공하는 종합적 안과진료 시스템 개발을 지원합니다.
- 시력우선 사업은 경제적, 사회적 또는 지리적 장벽으로 인해 안과 진료, 교육, 재활 기회를 접할 수 없는 취약 계층에 지원의 우선 순위를 부여합니다.
- 시력우선 사업은 공정한 양질의 안과 진료 및 재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- 시력우선 사업은 기존 인프라를 개선하고 현지 인력을 교육하여 비용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안과 진료 시스템을 구축합니다.
- 시력우선 사업은 데이터 중심적이며, 설문조사 분석을 통해 프로젝트 타당성을 판단하고 정기적인 모니터링과 평가를 통해 프로젝트의 무결성을 평가합니다.
주력 분야
- 종합적인 시력 관리
- 눈 건강 교육
- 아동 실명
- 당뇨성 망막증
- 백내장
- 트라코마
- 저시력
- 비교정 굴절 이상